티스토리 뷰

코로나 때문에 이제는 가게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기도 어려워서 혼술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퇴근하고 샤워 후 시원한 맥주 한 잔 들이켜면 하루 마무리가 되는 기분~ㅎㅎ

원래는 퇴근하고 귀찮으니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 먹는데 요즘은 인터넷에 간편한 음식을 많이 구매해서 냉장고에 저장해두고 있어요 ㅎㅎ

진짜 없는 게 없는 인터넷 쇼핑!

그래서 제가 자주 먹는 간편한 혼술안주 메뉴를 소개해볼까 해요~

인터넷으로 자주 사 먹는 간편한 혼술안주는 곱창이에요.

야채곱창, 소곱창 등 메뉴도 가게만큼 다양해요 ㅎㅎ

요즘 1인 가구가 늘어가면서 1인분씩 소분해서 판매하는 곳도 늘어서 좋아요!

근데 저는 곱창을 정말 좋아해서 한 번 먹을 때 2인분 양을 먹어요 ㅎㅎ

반조리 형식으로 많이 나와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죵!

기온이 찬 가을이나 겨울에 많이 생각나는 간편한 혼술안주는 홍합탕!

청양고추와 대파, 다진마늘을 넣고 끓이면 칼칼하고 맛있죵!

꼭 홍합탕이 아니더라도 조개술찜이나 조개구이도 혼술안주에 딱인 것 같아요.

예전에 일드 [심야식당]을 보고 조개술찜에 빠져서 한동안 계속 먹은 적이 있는데요 ㅋㅋ

한 번 먹고 너무 맛있어서 바지락, 홍합, 동죽 등 다양한 조개로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

여러분도 다양한 조개요리를 드셔보세요!

집에서 만들기도 간단해서 진짜 x 100 추천합니다!

제가 진짜 진짜 사랑하는 연어회!

간편한 혼술안주로 최고죠 ㅋㅋ

연어도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준비하기 쉬워요.

훈제연어, 연어장 등 다양하지만 저는 횟감용 생연어를 구매해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

그냥 회로 먹어도 좋고 초밥을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저는 연어 스테이크보다는 회로 먹는 걸 선호해요 ㅋㅋ

집에서 진짜 간편한 혼술안주는 아마 이 아닐까 생각해요.

밀가루나 김치 없는 집을 찾기 어렵고 집에 있는 야채나 해산물을 넣어 만들면 되니까요.

그리고 혼술은 늦은 저녁일 때가 대부분이잖아요.

저녁식사를 맥주와 안주로 때우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약간 기름진 음식으로 든든하게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안주를 든든하게 먹어야 숙취도 덜 한 느낌이니까요 ㅋㅋ

국물 떡볶이, 시장 떡볶이, 학교 앞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떡볶이 종류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로제 떡볶이, 크림 떡볶이 등 새로운 메뉴가 게쏙 나오고 있죠.

예전에는 간식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한 끼 식사 느낌도 많이 들고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혼술안주로도 좋아졌어요.

물론 기본 떡볶이도 안주로 좋지요 ㅋㅋ

반조리 떡볶이도 많이 나와서 집에 쟁여두기도 간편해졌어요.

달달한 떡볶이에 시원한 맥주 한 잔~ㅋㅋ

진짜 딱이잖아요!

오늘 알려드린 혼술안주 메뉴 마음에 드셨나요?

오늘도 늦게까지 일하시느라 수고하셨고 맛있는 안주와 함께 만족스러운 혼술을 즐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