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두부는 부드러워서 목 넘기도 좋고 위에 부담이 없으며 영양도 챙길 수 있는 음식이죠.

또한, 가격도 저렴해서 요즘 자주 구매하고 있어용!

순두부를 자주 사 먹다 보니 식사 메뉴로 순두부 요리 종류가 매번 고민되더라고요!

저처럼 고민이 있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순두부 요리 메뉴 리스트를 준비해봤어요!

총 5가지를 준비해봤으니 한 번 훑어보시길 바라용!

소스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순두부 요리 종류인 마파두부에요!

대부분 일반 두부를 사용하지만 순두부로 만들어도 맛있어용!

1인분으로 순두부 1봉, 다진 양파 ¼, 다진 돼지고기 70g, 대파 ½, 물 반컵, 식용유, 두반장, 설탕, 간장, 마늘, 고춧가루 1큰술 씩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파를 넣어 볶아 파기름을 내어주세요.

파향이 나기 시작하면 다진 고기를 넣고 하얗게 될 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양파를 넣고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볶은 다음 물을 조금 넣고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은 한 번에 다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어 맛을 보고 조절하세요.

자주 해먹을 수 있는 순두부 요리 종류로는 김치찌개나 부대찌개가 있어요.

저는 부대찌개에 넣는 것보다 김치찌개에 넣어 먹는 게 더 좋더라고요.

꼭 단단한 두부로만 먹는 것보다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평소 만드시던 김치찌개 레시피에 두부를 순두부로만 바꿔서 먹어보세요!

요즘 핫한 순두부 요리 종류로 열라면 순두부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 번 해 먹어봤는데 만들기도 쉽고 밥말아 먹기에도 딱인 것 같아요.(사진은 깜박했지만….)

다진마늘 1큰술, 순두부 ½., 대파 ½, 달걀 1개, 열라면

준비한 대파에서 반 정도를 파기름을 내어주시고 다진마늘을 넣어 볶아주세요. (귀찮으시다면 볶지말고 나중에 넣어주세요.)

물 450ml를 넣고 스프를 넣어 끓여주시고 열라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반정도 익었다면 순두부와 달걀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어떤 분은 라면 반개를 넣었지만 전 면이 남는 게 싫어서 1개를 다 넣었어요.

1개를 넣어도 싱겁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다만 밥을 말아먹고 싶었지만 배가 불러서…ㅠㅠ

가끔 해먹기 좋은 것 같아요.

순두부 요리 종류로 짬뽕이 있어요.

집에서 짬뽕을 해먹기 힘들잖아요ㅠㅠ

그래도 저는 가끔 직접 해먹거나 인터넷에서 파는 짬뽕이나 중국집에서 시켜먹는데요.

면을 다 먹고 밥을 말아먹기 전에 순두부를 물에 살짝 데워서 넣어 먹으면 맛있어요.

물론 면을 다 먹기 전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순두부 요리 종류 마지막은 된장찌개에요.

김치찌개만큼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게 된장찌개인 것 같아요.

칼칼한 된장찌개, 맑은 된장찌개 등에 모두 잘 어울려요.

사실 순두부는 대부분 찌개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제일 많이 먹는 방법은 그냥 간장, 설탕, 식초, 청양고추, 대파를 섞은 양념장을 부어 먹는 방법인 것 같지만 말이죠 ㅋㅋ

사실 불도 사용 안 해도 되고 제일 간단하잖아요 ㅋㅋ

그래도 너무 같은 것만 먹으면 질리니까 다른 요리에 조금씩 넣어보고 있어요.

여러분도 한 번 드셔보세요!

댓글